[칼럼] 치아교정,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 언론 속 매스티지

본문 바로가기

[칼럼] 치아교정,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 언론 속 매스티지

언론 속 매스티지

[칼럼] 치아교정,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매스티지 댓글 0건 조회 1,058회 작성일 20-04-22 14:18

본문


틀어진 치아, 돌출된 치아, 덧니, 부정교합 등 치아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고민을 줄이기 위해 치아교정을 고민하기도 하지만 기간이나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섣불리 교정치료를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치아교정은 치아의 배열을 가지런하게 함으로써 외관상 보기 좋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생활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골격적 부조화를 바로잡아주기 때문에 기능적인 문제까지 개선이 가능한 치료이다. 환자의 구강 구조와 골격에 따라 전체교정과 부분 교정으로 나뉘며 다양한 교정 장치들이 있어 본인에게 알맞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비교적 짧은 기간에 티 나지 않게 시행이 가능한 클리피씨 교정과 같은 방법을 선호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클리피씨 교정은 교정 시 느낄 수 있는 통증이 적으면서 심미적인 부분의 개선 빠른 교정효과를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교정이다. 클리피씨의 브라켓은 세라믹 제질로 이루어져 있어 치아와 색이 비슷해 눈에 잘 띄지 않아 심미성과 자가 결찰 브라켓이기 때문에 와이어를 꼴 필요가 없어 와이어로 인해서 구강 내에 상처가 발생할 확률이 적다.


또한 자가결찰방식으로 마찰력이 적고 비교적 치아 이동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기존의 치아교정보다 3~6개월 정도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치아 교정의 경우 다양한 교정의 방법이 있는 만큼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정 상담의 경우 직접 치료를 시행할 의사와 진행하는 것이 기본원칙이며 이 때 치아교합, 얼굴형태, 턱관절 등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올바른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특히 무분별한 치아교정으로 인한 피해사례 역시 적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 저렴한 비용만을 앞세우거나 의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과장된 치료를 시행할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나 2차적인 문제를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에 치과를 선택할 때 신중함을 기하는 것이 좋다.


치아교정은 안정적인 방법으로 마무리가 되었을 때 시행 전과 다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이다. 그러나 난이도가 높은 치료인 만큼 검증된 실력을 갖춘 교정과 전문의와 적합한 시설과 노하우를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치료과정을 책임지고 진행하는 곳인지 여부도 꼼꼼히 따져 본다면 좀 더 만족스러운 치아교정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 : 강남 서울매스티지치과 안교희 대표원장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

서울매스티지치과의원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05, 1층, 6층 (논현동 동양빌딩, 신논현역 3번출구)
대표자 : 안교희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4913 | TEL : (02)3446-8275 | FAX : (02)3446-8276
Copyright © 2024 SEOUL MASSTIGE DENTAL CLINIC.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WHITEORANGE
상담·예약안내02.3446.8275
X 창 닫기
X 창 닫기
X 창 닫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카카오톡 상담

원하시는 상담분야를 선택하신 후 아래 사항을 입력해주시면
카카오톡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온라인 상담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으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자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제목 답변

작성자

빠른상담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빠른상담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프로모션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하는 프로모션으로 이동합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오시는길

서울매스티지치과로 오시는 길을 안내드립니다.
오시는길

9호선 신논현역3번출구, 교보타워 사거리로 오시면
그 곳에 바로 저희 서울매스티지치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진료시간

서울매스티지치과의 진료시간을 안내드립니다.
  • 수,목

    AM 10:00 ~ PM 07:00
  • 월,화,금(야간)

    AM 10:00 ~ PM 09:00
  • 토요일

    AM 10:00 ~ PM 02:00
  • 일요일 및 공휴일

    휴진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진료합니다.

휴대폰 전송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휴대폰으로 약도를 전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