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치아 콤플렉스, 부작용 걱정 줄인 무삭제라미네이트로 보완 가능해 > 언론 속 매스티지

본문 바로가기

[칼럼] 치아 콤플렉스, 부작용 걱정 줄인 무삭제라미네이트로 보완 가능해 > 언론 속 매스티지

언론 속 매스티지

[칼럼] 치아 콤플렉스, 부작용 걱정 줄인 무삭제라미네이트로 보완 가능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매스티지 댓글 0건 조회 1,204회 작성일 20-04-22 14:20

본문

최근 치아의 기능적 결함 문제 외에도 고르고 하얀 치아를 위한 치아성형의 목적으로 치과 치료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하거나 웃을 때 눈에 띄는 앞니는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치아가 가지런하고 밝은 톤을 유지 한다면 심미적으로도 보기 좋을 뿐 아니라 바른 이미지를 줄 수 있겠지만 치아가 틀어져 있거나 벌어진 경우, 치아변색 등 남들 앞에서 치아를 보이기 망설여지는 경우도 있어 이를 개선할 목적으로 치과를 찾는 사람 역시 늘고 있다.

대표적인 심미보철치료인 라미네이트는 기능적인 결함의 개선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는 외적인 치아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치료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치아의 모양과 미백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치아의 겉 표면을 최소한으로 다듬은 뒤 세라믹으로 제작된 얇은 인공치아를 붙여 하얗고 고른 치아를 만들어 주는 것이 라미네이트의 핵심요소이다. 치아를 약 0.3~07mm 가량으로 아주 얇게 삭제한 후 인공치아를 붙여 하얗고 고른 치아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심미적 요소를 목적으로 하는 방법 중 비교적 시간 제약과 치료의 부담 없이 시행 할 수 있는 치료로 각광받고 있다.

이는 치아의 크기나 모양, 배열, 각도 등 다양한 치아 문제를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심미적인 부분은 물론 치아가 깨지거나 벌어져 불편함이 생길 경우 같은 기능적인 개선의 측면에서도 매우 효과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서울매스티지치과 안교희 대표원장은 “라미네이트 치료는 미용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개선을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시행하는 치료이긴 하지만 치료 과정 중 치아를 과도하게 삭제하여 이가 시리거나 자칫 신경이 손상되는 부작용도 있었다”며 “그러나 치아의 삭제를 최소화한 무삭제라미네이트와 같은 방법이 도입되면서 이런 문제에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무삭제라미네이트 치료는 치아를 거의 삭제 하지 않음으로 이 시림과 신경성 통증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개개인의 치아 색상과 모양에 따라 세밀하게 제작된 인공치아로 이질감이나 어색함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다만 경계 면의 설정에 따라 치아의 폭과 비율이 달라 질 수 있어 개인의 치아 상태를 고려하지 않거나 잘못된 방식으로 시행할 경우 오히려 시각적으로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때문에 무삭제라미네이트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병원이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중소기업뉴스(http://news.kbiz.or.kr) 

서울매스티지치과의원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05, 1층, 6층 (논현동 동양빌딩, 신논현역 3번출구)
대표자 : 안교희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4913 | TEL : (02)3446-8275 | FAX : (02)3446-8276
Copyright © 2024 SEOUL MASSTIGE DENTAL CLINIC.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WHITEORANGE
상담·예약안내02.3446.8275
X 창 닫기
X 창 닫기
X 창 닫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카카오톡 상담

원하시는 상담분야를 선택하신 후 아래 사항을 입력해주시면
카카오톡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온라인 상담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으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자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제목 답변

작성자

빠른상담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빠른상담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프로모션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하는 프로모션으로 이동합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오시는길

서울매스티지치과로 오시는 길을 안내드립니다.
오시는길

9호선 신논현역3번출구, 교보타워 사거리로 오시면
그 곳에 바로 저희 서울매스티지치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진료시간

서울매스티지치과의 진료시간을 안내드립니다.
  • 수,목

    AM 10:00 ~ PM 07:00
  • 월,화,금(야간)

    AM 10:00 ~ PM 09:00
  • 토요일

    AM 10:00 ~ PM 02:00
  • 일요일 및 공휴일

    휴진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진료합니다.

휴대폰 전송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휴대폰으로 약도를 전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