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임플란트틀니 > 언론 속 매스티지

본문 바로가기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임플란트틀니 > 언론 속 매스티지

언론 속 매스티지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임플란트틀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매스티지 댓글 0건 조회 1,242회 작성일 21-06-02 12:51

본문



b7c9d5c900e1341b475031f5b55e767f_1622605870_3541.png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음식물을 십기 어려워지면서 소화작용에 어려움이 생기거나 발음이 부정확해지는 등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물론 심미적으로도 좋지 않다. 또한 상실된 치아를 방치할 경우 치조골 흡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치아를 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잇몸뼈 위에 끼웠다 뺏다 할 수 있는 의치를 말하는 틀니는 치아가 상실되었을 때 이를 대체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착용하는 동안 잇몸이 눌리면서 통증이 생기고 이물감이 있으며 틀니가 잇몸에 고정되지 않아 사용 중에 빠져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임플란트 수술을 통해 틀니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으나 보험적용이 된다고 하더라도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고 다수의 치아 혹은 전체 치아가 상실된 경우에는 치료과정 자체가 복잡해 환자들이 섣불리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결합한 임플란트틀니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상악과 하악에 최소한의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연결장치를 이용하여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틀니와는 달리 고정력이 강하며 심미적으로도 우수한 장점이 있다.

틀니를 사용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불편함을 대체하면서도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임플란트틀니 수술이 알려지면서 상실된 치아를 수복하는 방법 중 하나로 인기를 끌고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최소한의 임플란트만을 식립하면서도 전악임플란트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부담이 적으면서도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 모두를 개선 한다.

몇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전체 틀니를 지지해야 하는 임플란트틀니는 무엇보다 정확한 위치 설정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정밀진단 후 치료를 계획하는지 사전에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임플란트틀니는 전악임플란트에 비해 비용과 수술과정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저작력이 강해 음식물을 섭취하는데 제한이 없다. 또한 틀니를 사용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잇몸뼈 흡수를 방지할 수 있고 지지대를 통해 틀니가 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정확한 진단 하에 수술이 진행되어야 감각이상이나 염증, 통증과 같은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하다. 환자 개개인의 치열과 구강구조, 턱뼈의 모양 등을 정확하게 이해한 후 적절한 임플란트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도움말 : 신논현역 서울매스티지치과 안교희 대표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https://www.pointn.net)
서울매스티지치과의원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05, 1층, 6층 (논현동 동양빌딩, 신논현역 3번출구)
대표자 : 안교희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4913 | TEL : (02)3446-8275 | FAX : (02)3446-8276
Copyright © 2024 SEOUL MASSTIGE DENTAL CLINIC.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WHITEORANGE
상담·예약안내02.3446.8275
X 창 닫기
X 창 닫기
X 창 닫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카카오톡 상담

원하시는 상담분야를 선택하신 후 아래 사항을 입력해주시면
카카오톡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온라인 상담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으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자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제목 답변

작성자

빠른상담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빠른상담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프로모션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하는 프로모션으로 이동합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오시는길

서울매스티지치과로 오시는 길을 안내드립니다.
오시는길

9호선 신논현역3번출구, 교보타워 사거리로 오시면
그 곳에 바로 저희 서울매스티지치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진료시간

서울매스티지치과의 진료시간을 안내드립니다.
  • 수,목

    AM 10:00 ~ PM 07:00
  • 월,화,금(야간)

    AM 10:00 ~ PM 09:00
  • 토요일

    AM 10:00 ~ PM 02:00
  • 일요일 및 공휴일

    휴진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진료합니다.

휴대폰 전송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휴대폰으로 약도를 전송해 드립니다.